Scroll to navigation

lxc-snapshot(1) lxc-snapshot(1)

NAME

lxc-snapshot - 존재하는 컨테이너의 스냅샷 생성 및 복원

SYNOPSIS


lxc-snapshot
{-n, --name name} [-c, --comment file]

lxc-snapshot
{-n, --name name} {-d, -destroy snapshot-name}

lxc-snapshot
{-n, --name name} {-L, --list } [-C, --showcomments ]

lxc-snapshot
{-n, --name name} {-r, -restore snapshot-name} [-N, --newname newname]

설명

lxc-snapshot는 컨테이너의 스냅샷을 생성, 복원 그리고 리스트를 표시한다. (역주 : 컨테이너 파일시스템을 대상으로 한다는 점에서 lxc-checkpoint와는 다르다)

스냅샷은 컨테이너 설정 경로 밑에 스냅샷된 컨테이너처럼 저장된다. 예를 들어, 만약 컨테이너 설정 경로가 /var/lib/lxc이고 컨테이너 이름이 c1라면, 첫번째 스냅샷은 /var/lib/lxc/c1/snaps 밑에 snap0라는 이름의 컨테이너로 저장 된다. LXC 1.0 때 사용됬던 /var/lib/lxcsnaps가 존재하는 경우라면, 해당 경로가 계속 쓰이게 된다.

옵션

새로 생성되는 스냅샷에 comment_file에 있는 주석을 단다.
지정한 스냅샷을 제거한다. 스냅샷의 이름이 ALL인 경우, 모든 스냅샷을 제거한다.
존재하는 스냅샷의 리스트를 표시한다.
스냅샷의 리스트를 표시할때 스냅샷의 주석도 함께 표시한다.
지정한 스냅샷을 복원한다, 즉, 스냅샷을 복사하여 완전히 새로운 컨테이너가 생성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스냅샷을 복원할 때, 복원된 컨테이너의 이름을 --newname로 명시적으로 지정하지 않았다면 마지막 인자를 이름으로 사용한다. 만약 newname이 원래 컨테이너의 이름과 같다면, 원래 컨테이너는 제거되고 복원되는 컨테이너로 교체된다. aufs, overlayfs, zfs의 경우에는 원본 스냅샷의 제거가 불가능하다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공통 옵션

이 옵션들은 대부분의 lxc 명령어들에서 공통으로 쓰인다.

-?, -h, --help
사용법을 기존 출력하는 것보다 길게 출력한다.
사용법을 표시한다.
결과를 표시하지 않는다.
컨테이너 경로를 직접 지정한다. 기본값은 /var/lib/lxc이다.
로그의 경로를 FILE로 지정한다. 기본값은 로그를 출력하지 않는 것이다.
로그 수준을 LEVEL로 지정한다. 기본값은 ERROR이다. 사용 가능한 값 : FATAL, ALERT, CRIT, WARN, ERROR, NOTICE, INFO, DEBUG, TRACE.

이 옵션은 로그 파일에만 적용된다는 사실을 주의해야 한다. stderr로 출력되는 ERROR 로그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컨테이너 식별자로 NAME을 사용한다. 컨테이너 식별자의 형식은 알파벳-숫자 문자열이다.
컨테이너의 가상화 및 고립 기능들을 설정할 파일을 지정한다.

이전에 만들어졌던 컨테이너에 설정 파일이 이미 있더라도, 이 옵션이 지정되어 있다면 해당 파일을 사용한다.

버전 정보를 표시한다.

참조

lxc(7), lxc-create(1), lxc-copy(1), lxc-destroy(1), lxc-start(1), lxc-stop(1), lxc-execute(1), lxc-console(1), lxc-monitor(1), lxc-wait(1), lxc-cgroup(1), lxc-ls(1), lxc-info(1), lxc-freeze(1), lxc-unfreeze(1), lxc-attach(1), lxc.conf(5)

저자

Serge Hallyn <serge.hallyn@ubuntu.com >

2023-01-17